엑셀 방송 뜻과 커맨더지코 수입 얼마
엑셀 방송 뜻과 커맨더지코 수입 얼마
엑셀 방송이란?
- 엑셀 방송이란 BJ 이름을 엑셀에 정리하는 것처럼 나열한다는 뜻이다.
- 이것은 손님을 여러 명 초대 후 후원금 순위를 화면에 표시 후 경쟁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올해 별풍선으로 300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둔 BJ가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그는 엑셀 방송이란 자극적인 방송을 통해 이런 수입을 거뒀다.
지난 10일 아프리카 TV 별풍선 집계 사이트 풍 투데이에 따르면 이렇다.
2023년 가장 많은 별풍선을 받은 BJ는 바로 커맨더 지코.
그는 올해 3억 6453만 개 이상의 별풍선을 받았다.
이것은 아프리카 TV를 보는 팬들이 BJ에게 후원하는 현금성 아이템이다.
별풍선은 1개 110원, BJ는 수수료 제외 금액을 지급받는다.
아프리카 TV 측이 평균적으로 가져가는 수수료는 30%
커맨더 지코는 20% 혜택 적용을 받는 베스트, 파트너 BJ.
이것을 단순히 적용 후 계산하면 커맨더지코가 올해 얻은 수익은 수수료와 세금 포함 406억 원 이상이다.
수수료를 20% 제외한 수입은 325억 원.
아직 이달 초반에 있었던 것이라서 실제 수익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커맨더지코는 아프리카 TV에서 엑셀 방송이란 자극적인 방식의 내용을 한층 변형시켜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엑셀 방송의 뜻은 위에 적어 뒀으니 참고.
유명한 BJ가 손님 BJ 여러 명을 초대 후 이들이 받은 후원금 순위를 화면에 표시한다.
이것을 통해 경쟁을 유도한다.
BJ들은 시청자가 제시한 미션을 수행하며 후원금을 받는다.
주최자는 방송 후에 기여도에 따라서 손님들에게 수익을 정산해 준다.
커맨더지코의 방송을 보면 남자 메인 진행자 1명, 남성 도우미, 여성 BJ들이 출연한다.
시청자는 여성 BJ 한 명을 지목해서 별풍선 10만 원을 내면 지목된 BJ가 무대에 나와서 덩실덩실한다.
이때 다른 여성 BJ에게 시청자가 더 많은 별풍선을 내면 그 BJ가 나와서 덩실덩실한다.
이때 진행자, 웨이터 등은 민심이 왜 이러냐고 하면서 알바나 하러 가라며 대기 중인 BJ들을 구박한다.
시청자가 이들에게 더 많은 별풍선을 쏘면서 경쟁 속에 판돈이 늘어 나가듯이 별풍선이 쌓여서 후원 규모가 올라가는 것.
엑셀 방송 뜻과 커맨더지코 수입 얼마